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를 조절하는 게 가장 우선이

test
2025.01.19 18:03 148 0

본문

◇만성 콩팥병의관리 콩팥병진행을 막기 위해서는 고혈압 조절과 더불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를 조절하는 게 가장 우선이다.


높은 혈압은 콩팥 질환 자체를 악화시키며 심혈관 질환이나 뇌졸중 같은 콩팥 외 합병증을 일으킨다.


이를 위해선 나트륨 섭취를 하루 2.


4g 이하(소금으로는 5-6g)로 낮추고, 비만의.


분당서울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임수 교수는 “2형 당뇨병으로 진단받은 순간부터 당뇨병 합병증관리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실명으로 이어지는 당뇨병 망막병증, 팔다리 감각신경이 손상되는 당뇨병 신경병증,콩팥기능이 떨어지는 당뇨병 신장 질환 등이 대표적인 당뇨병 3대.


[리포트] 개인택시 기사인 김귀화 씨는 10년 전부터 만성콩팥병을 앓아왔습니다.


2년 전 코로나에 감염된 뒤콩팥기능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복막투석을.


"] 실제로 복막투석 환자의 경제활동 참여율은 61%로, 혈액투석 환자보다 훨씬 높습니다.


하지만, 복막투석 환자는 전체 투석 환자의 7.


1형 당뇨병은 진단 후 5년 이내에, 2형 당뇨병은 진단과 동시에 안저검사를 포함한 정기적인 안과 검진으로관리해야 한다.


당뇨병은 만성 신장(콩팥)병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당뇨병 신장병증의 증상은 단백뇨, 거품뇨, 부종, 혈압 상승, 전신 무력감 등이다.


심하면 투석, 신장 이식이 필요할 수 있다.


대사증후군은 당뇨병, 고혈압, 만성콩팥병, 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도를 높이며 각종 암 발생 및 사망률과도 관계가 있어 조기 발견과 생활습관관리등을 통해 질병의 위험도를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2023년 건강검진통계연보에 따르면 성북구 대사증후군 유병률은 22.


예방·관리를 위해 대사증후군 검진을 연중 무료로 실시한다.


대사증후군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위험인자인 높은 혈압, 높은 혈당, 복부 비만, 높은 중성지방, 낮은 고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HDL) 중 3가지 이상을 보유한 상태를 의미한다.


이는 당뇨병, 고혈압, 만성콩팥병, 심뇌혈관질환뿐 아니라 각종 암.


그런데 평상시 증상이 없다고관리를 소홀히 하면 병을 크게 키울 수 있다.


나중에는 대표적인 합병증인 망막 장애로 인한 실명,콩팥기능 부전으로 인한 투석, 심하면 당뇨로 인해 발을 절단해야 하는 상황에까지 이른다.


스스로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주위의 관심과 도움이 없으면 지속성이 떨어진다.


만성콩팥병이라고 알려진 신부전은 초기부터 심혈관계 질환 발생과 사망률을 증가시키며, 말기 단계에서는 혈액투석이나 신장이식 등의 중증 치료가.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의 기저질환을 꾸준히관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관상동맥 석회화는 증상이 따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많아 평소.


시스플라틴은 누적 독성으로콩팥이 안 좋을 수가 있기에 6개월 이상 쓰지 않도록 돼 있다.


젬시타빈은 누적 독성 우려가 적어서 필요에 따라 키트루다랑.


미국에서 일반적인 병원에서 담도암 환자를 1년에 2~3명만 본다면 잘관리할 수 없지 않겠나.


담도에 암이 생기는 게 담도암인데, 담즙이 내려가는 길이.


이에 따라 당뇨병은 물론 그 합병증으로 심·뇌혈관질환, 미세혈관 질환이 발생하거나콩팥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


http://xn--9g3b23jfvcy6b61lb7iflbqr.kr/


따라서 평소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관리해야 합니다.


식후 30분부터 2시간 이내에 다른 사람보다 피로감을 많이 느끼거나 집중력 저하, 허기짐, 갈증, 어지럼증 등을 느낀다면 '혈당 스파이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