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기대심리로 집값이
- - 짧은주소 : https://www.teoju.com/bbs/?t=72R
본문
인플레이션 기대심리로 집값이 오른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다.
최근 서울 아파트값 급등세에도 이러한 '경험의 절대화' 혹은 '학습효과'가 일정 부분 작용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노무현 정부와 문재인 정부 당시 전국 아파트값은 각각 33.
속속 등장하면서, 시장 불안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과거 무리한 규제 정책이 오히려 집값 상승을 부추긴 '학습효과'를 반영해, 전면적 규제보다는 등 금융 중심의 '핀셋 조치'를 우선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16일 한국부동산원의 6월 2주(9일 기준.
정동영 경험" 박원석 "국힘엔 주진우 밖에 없나…모난 돌 정 맞아" 박원석 "인정하면 조국처럼, 안하면 대통령…민주 지지층학습효과" 박원석 "김민석 겸허해야…지금처럼 입틀막은 부적절" 박원석 "아빠찬스, 증거 없어 의혹 제기 수준에 그칠 듯" 박원석 "李.
정부 때였던 2020년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전 국민 보편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과정에서 예산 낭비 논란을 겪으면서 일종의학습효과가 생겼다는 평가도 나온다.
당초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공약으로 내세웠던 민생회복지원금은 전 국민에게 25만 원씩 지급.
급등하자 정부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강남권과 마찬가지로 이들 지역을 규제지역으로 지정하면 서울 외곽 집값이 뛰는 풍선효과가 또다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새 정부는 일단 즉각적인효과를 나타내고 풍선효과가 없는 대출 규제를 강화하겠다는 입장.
관련 상품 매출은 지난달부터 이달 15일까지 45일간 전년 동기 대비 41% 급증했다.
특히 지난 2일 시작한 ‘숙박 세일 페스타’효과가 컸다.
서울과 경기권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의 숙소를 예약하면 2만~3만원짜리 할인쿠폰을 나눠주는 행사다.
콘텐츠와 참여형 수업을 결합한 토킹클럽의 새로운 디지털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일방향적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학습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실현하며 디지털 세대에 맞춘 혁신적인 영어학습환경을 제공한다.
TAP의 주요 특장점은 ▲레벨별 맞춤형 콘텐츠.
미국 스탠퍼드대 연구진이 수학학습장애(MLD)를 겪는 아동의 뇌 활동을 AI 기반 모델로 정밀 재현해 그 근본 원인을 밝혔다.
/pixabay 유독 수학을 어려워 하는 아이는 공부를 덜 한 게 아니라 뇌 작동 방식이 달랐기 때문일 가능성이 인공지능(AI) 연구를 통해 제기.
[서울경제] 최근 서울과 수도권 일부 지역의 집값이 불안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정부는 금리 인하 기조와 3단계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적용 회피를 위한 ‘막차 수요’ 등이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선 이보다 더 큰 숨은 요인이 존재.
이번 연구는 ChatGPT를 활용한 협력적 물리 문제 해결 과정을 분석한 것.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