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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 컨트롤(HiNAS Contr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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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4 08:48 8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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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운항솔루션 하이나스 컨트롤(HiNAS Control)이 적용된 에이치라인해운선박.


자율운항선박이란 인공지능(AI) 등 첨단.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자 ‘해양디지털’을 특별의제로 선정했다.


해양 분야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항만 도입,자율운항선박개발, 해상 디지털 항로 서비스 등 해운항만 디지털 전환을 포함한 한국의 선도적인 정책을 국제사회에 소개하는 기회로도.


그러나 최근선박의 항해장비가 발달함에 따라 디지털화된 항행 정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디애스턴 한남


특히자율운항선박,자율주행차, 드론 등 첨단 모빌리티의 출현으로 고정밀 위치정보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또 해양안전, 기후변화 대응 등을.


에서 공개한 AI 기반 무인수상정(USV) 테네브리스.


21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국내 조선 빅3는 모두 미래 먹거리로 평가받는자율운항선박기술.


동구자율운항선박성능실증센터에서 열린자율운항선박민관협의체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정부가자율운항선박가치사슬 기업과 한자리에 모여 기술개발 현황 및 경쟁력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획재정부 신성장전략기획추진단은.


자율운항선박상용화를 위한 1600억 규모의 연구개발사업을 해양수산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전 세계자율운항선박시장 규모는 2016년 약 66조원에서 2032년 약 265조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된다.


우리 정부도 지난 2021년자율운항선박.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개입을 최소화하는 방식이다.


21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조선 3사 모두 미래 먹거리로 평가받는자율운항선박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술 개발 최종 단계에선 선원이 승선하지 않아도선박스스로 의사결정을 통해운항이.


기획재정부 신성장전략기획추진단은 20일 울산에서 '신성장 4.


신상훈(앞줄 왼쪽 여섯번째) 기획재정부 신성장전략기획추진단장이 20일 울산에서 초격차 기술인 ‘자율운항선박’을 논의하기 위한 신성장 4.


0 민관협의체 간담회를 갖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신성장전략기획추진단 제공] [헤럴드경제.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조선해양산업의 패러다임이 친환경, 스마트·자율운항선박으로 전환됨에 따라 대학생,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실제선박에서운항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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