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위성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전
- - 짧은주소 : https://www.teoju.com/bbs/?t=333
본문
저궤도위성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방위산업 및 우주통신 인프라 분야에서의 공급망을 이미 확보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전략적 가치도 재조명되고 있다.
업계한 관계자는 "켄코아는 미국 국방성과 NASA를 포함한 주요 우주 프로젝트에서 신뢰성을 인정받은 공급사"라며.
글로벌 저궤도위성산업의 현황과 미래 시장 전망을 살펴본다.
민간에서 스타링크 국내 상용화를 가장 반기는 곳은 해운업계다.
수개월간 먼바다에 나가 있는 청년 선원들이 인터넷이 터지지 않는 '디지털 단절'에 괴로워하는 만큼, 선원 복지로 스타링크를 제공해 이탈을 막겠다는 것이다.
인텔리안테크가 보유한위성통신 기술에 아이온큐의 양자 기술을 접목해 미래형 양자·위성융합 네트워크 공동개발을 추진한다.
17일업계에 따르면 인텔리안테크와 아이온큐는 전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웨스 무어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 초청 세미나에서 이같은 내용의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국내위성업계의 한 관계자는 “큐브위성이라고 하더라도 달 궤도에 직접 위성을 보낼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은데 70억원이 없다고 사업 참여를 포기한 건 이해하기 힘든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큐브 위성은 구두 상자만 한 크기의 초소형 위성으로 원래 교육용으로 개발됐지만 최근 전자공학이.
5G의 경우도 대형 기지국뿐 아니라 소형 셀 같은 초근거리 커버 장비를 병행 사용한다.
또 다른업계관계자는 "6G에서는위성과 연계된 하이브리드망이 병행될 전망"이라며 "기지국을 촘촘히 설치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는 저궤도위성이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7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오는 28일(현지시각) 저궤도 통신위성'카이퍼' 27기가 실린 미국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LA) 로켓 '아틀라스V'의 발사를 시작으로위성통신망 구축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첫위성인터넷 서비스를 개시할 시점은 올 연말로 예고했다.
아마존의 시험위성2기는 2023년.
업계관계자는 "글로벌 저궤도위성업체는 휴전국이라는 한반도의 특수성에 주목한다"며 "남북한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되면 통상적으로위성수요가 증가한다.
우크라이나전에서 실시간 통신의 중요성이 입증된 만큼 저궤도위성에 대한 군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본다"고 귀띔했다.
방산업계관계자 약 6만 명을 포함해 총 2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국제적인 관심과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au 우주 및 방위산업을 위한 통신 솔루션과위성통신 장비 Droneshield droneshield.
com 보안 및 방위산업을 위한 드론 탐지, 추적 및 중지 솔루션.
업계는 이번 MOU로 아이온큐가 군용 양자위성네트워크 개발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고있다.
아이온큐는 올해 초 미국 공군에 이온 트랩 기반 양자 네트워킹 시스템을 인도하는 등 군용 양자 통신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아이온큐와 협력해위성기술을.
KT 그룹사가 IPTV,위성방송, 케이블TV 방송 등 유료방송 시장 내 지배적인 사업자로 거듭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지배력 전이 우려 때문이었다.
업계는 양사가 사업적으로 유사한 성격을 가진 만큼 합병을 통해 경영 효율화를 이룰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다.
실제로 KT HCN이 작년 7월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