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보인 것에 더해, 윤 대통

test
2025.04.04 11:54 40 0

본문

전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 관세 발표로 달러가 약세를 보인 것에 더해, 윤 대통령 파면 결정에 따른 국내 정치불확실성까지 해소된 영향이다.


코스피 지수도 한때 2500선을 회복하며 회복세다.


이날 오전 11시43분 현재 코스피는 2473.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관세 정책을 비롯한 통상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우리 기업들이 대응 마련에 부심하고 있지만, 외교·통상 리더십의 공백이 컸다.


경제계는 향후 60일 이내 조기 대선을 통해 새 정부가 출범하게 되는 만큼불확실성을 털어내고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기가 마련된 것으로 보고.


글로벌 기관 전문가들은 윤 대통령 탄핵으로 정치적불확실성은 줄어들었다면서도, 경제 펀더멘털이 회복돼야 외국인 투자자의 국내 투자가 늘어날 수.


지난해 12월 4일 군사계엄 사태 이후 같은 달 14일 국회에서 탄핵 소추된 윤 대통령이 파면되면서 국내외 투자자는 정치적불확실성을 일부 해소하게 됐다.


다만 전문가들은 당분간 원·달러 환율이.


탄핵 인용으로 국내 금융시장에서 정치적불확실성은 제거됐지만 새 정부가 들어서기 전까지 정책 공백과 불안 상태는 이어나갈 전망이다.


코스닥도 같은 시각 전날 대비 12.


32를 가리켰다 정치적불확실성이 일단락되긴 했으나, 국내 증시는 국외 변수가 더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증시 상황이 혼란스럽다는 분석이다.


한편, 이 시각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430원대로 하락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선고가 내려지면서 정치적불확실성이 해소된 영향으로 보인다.


4일 코스피는 전거래일보다 1% 이상 내린 2450.


https://osungsm.co.kr


49로 시작했지만 헌법재판소의 탄핵 선고를 약 40분 앞둔 오전 10시20분부터 상승 전환하며 2490선 후반까지 올랐다.


이후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선고가 내려진 직후인 4일.


새로운 성장 비전 제시와 국민 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부에게는 경제불확실성해소와 대외 리스크 관리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계도 적극적인 투자 확대와 고용 창출을 통해 '다시 뛰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늘 코스피는 전날 미국 증시 급락의 영향으로 1.


59에 출발한 뒤 오전 11시 윤 대통령의 탄핵 심판 사건 결정 시간이 가까워지면서 0.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윤 대통령의 탄핵 심판 이전 정치적불확실성해소 기대에 증시가 반등했다가 파면 결정이 나면서.


사진 = 뉴스1 윤석열 대통령 파면 선고가 나온 직후 정치적불확실성해소 기대감에 원·달러 환율이 전날 대비 30원 넘게 급락했다.


전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관세 조치로 미국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며 달러가 약세를 보인데다, 탄핵 인용에 따른 국내 정치적불확실성.


2금융권에서는 경제적불확실성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보고 안도하는 분위기다.


헌재는 이날 재판관 8대 0 전원일치 의견으로 윤 전 대통령을 파면했다.


2금융권에서는 헌재의 결정이 당장 업권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나,불확실성이 해소된 점이 긍정적이라고 보고 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