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20여곳에 달하는 제휴사들의 이탈

test
2025.03.06 02:42 24 0

본문

20여곳에 달하는 제휴사들의 이탈 현상이 가속할 것이라는 암울한 전망도 나오고 있다.


홈플러스에 자금 유동성 문제가 진작에 시작됐다는 얘기도 흘러나온다.


납품 대금을 제때 정산받지 못한 협력사도 일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 납품업체 관계자는 “터질 게 터졌다는 뒤숭숭한 분위기가 형성됐지만.


한편 국토부는 6일 세종 국토연구원에서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 지원을 위한 지자체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국토연구원, 국토정보공사, 교통연구원, 부동산원, 법제연구원 등 지원 기구와 전국 지자체20여곳이 참여한다.


https://preti.or.kr/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는 홈플러스 마트·익스프레스, 신라면세점, 엔터식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닥터로빈,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신라스테이, 호텔신라 등20여곳이다.


제휴사들이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 중단에 나선 것은 홈플러스가 회생절차에 들어간 만큼 결과가 나올 때까지 상품권 사용액에 대한.


CJ푸드빌은 앞서 전일 오후부터 뚜레쥬르와 빕스 등에서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을 중단했습니다.


현재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는 홈플러스 마트와 익스프레스 외에도 아웃백스테이크, 에버랜드, 신라스테이 등 약20여곳입니다.


홈플러스 측은 제휴처 상품권 결제 중단에 대해 사실 확인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존20여 곳의 사용처 중 CJ푸드빌, 신라면세점, CGV 등에서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을 막은 겁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지난 티메프 사태 당시 발행 기업의 재무상태에 따라 상품권이 휴지 조각이 될 가능성에 대해 배웠기 때문에 신속하게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는 홈플러스 마트와 익스프레스 외에 에버랜드, 신라스테이 등20여곳에 이른다.


HDC아이파크몰, 호텔신라 등도 상품권 사용 중단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명동의 대규모 상품권거래소에서도 이날부터 홈플러스 상품권 매입을 중단했다.


현재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는 홈플러스 마트와 익스프레스 외에도 아웃백스테이크와 에버랜드, 신라스테이, 앰배서더호텔 등 외식업체 및 호텔20여 곳에 이른다.


상품권은 원칙적으로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가도 전액 변제가 가능한 상거래 채권이다.


하지만 법원의 승인을 받은 후 변제가 이뤄지는 만큼.


현재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는 마트와 익스프레스 외에 외식업체, 호텔 등20여곳에 달해 앞으로 사용 제한을 두는 곳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당근마켓에서 홈플러스 상품권을 판매하겠다는 글이 급증하고 있다.


당근마켓 캡처 시장에서는 홈플러스의 기업회생절차 개시가 제2의 티메프 사태로 번지진.


현재20여 곳의 숙박·온천업소에는 객실마다 가족탕 개념의 온천탕이 있고 목욕탕 개념의 온천시설이 조성돼 있다.


이 일대 숙박시설의 객실만 해도 1300여 개에 달한다.


가성비가 높고, 숙박하지 않더라도 객실 대실로 가족끼리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예약률은 90% 이상이라고.


기존20여 곳의 사용처 중 CJ푸드빌, 신라면세점, CGV 등에서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을 막은 겁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지난 티메프 사태 당시 발행 기업의 재무상태에 따라 상품권이 휴지 조각이 될 가능성에 대해 배웠기 때문에 신속하게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