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원작 IP 재현하며 고품질

test
2025.01.21 14:27 121 0

본문

지난해 시즌1에 이어 2도 글로벌 인기몰이 원작 IP 재현하며 고품질 작화로 팬층공략 네이버웹툰‘여신강림’은 시즌2 제작 확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웹소설·웹툰 IP 지식재산권(IP)인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을 활용한 애니메이션이 지난해 시즌1에 이어 올해 나온 시즌2에서도 인기를.


네이버웹툰이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현지웹툰창작자 육성에 적극 나서며 글로벌웹툰시장 확대를 선도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웨딩박람회


네이버웹툰은 한국어와 일본어 외에도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번체)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지 창작 생태계 구축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네이버도 2021년 북미의 대형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를 약 6억 달러에 인수하며 북미 시장공략을 강화했고, 왓패드와네이버웹툰을 통합 운영해 원천 IP(지식재산)를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를 확대하고 있다.


최수연네이버대표는 “2025년에도 일본시장에서웹툰에 대한 도전을 이어갈 것이며.


카카오그룹의 글로벌웹툰사업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북미를, 카카오픽코마가 일본을 각각 집중공략하는 형태다.


픽코마의 경쟁사인 나스닥에 상장돼 있는네이버웹툰은 내달 일본 도쿄 라인프렌즈 스퀘어 시부야에서 ‘라인망가’ 사업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준구웹툰엔터테인먼트 및네이버웹툰대표는 “일본 창작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들이 일본 사업의 견고한 성장과 히트작 배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 역시 카카오픽코마를 통해 일본 현지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대원미디어 자회사 스토리작과 함께 일본에 ‘셰르파스튜디오’를.


네이버 웹툰으로부터 시작된 이 장르는, 긴장감 속에서 전개되는 지독한 사랑을 그려낸다.


사랑과 공포라는 공존할 수 없는 두 가지 감정에 가슴이 빠르게.


미소녀들이 등장하는 보통의 연애 시뮬레이션과는 달리, 호미사이퍼는공략대상이 남성 캐릭터인 여성향 비주얼 노벨 게임이다.


네이버웹툰이 국내 증시가 아닌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것도 해외공략을 위한 밑그림이었다.


지난해 9월 말 기준네이버웹툰해외 플랫폼을 이용하는 MAU는 도합 1억4000만명 이상이다.


국내 MAU의 5배 이상이다.


문제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 역시 속속웹툰의 잠재력을 눈여겨보고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는.


이런 가운데네이버웹툰이 칼을 빼들었다.


16일네이버웹툰일본어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인디지털프론티어(Line Digital Frontier)가 현지 전자 만화.


카도카와는 2020년 카카오가 일본 콘텐츠 사업공략을 위해 지분 투자했던 회사다.


가도카와는웹툰시장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는 중이다.


네이버웹툰은 자사의 일본어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가 현지 전자 만화 에이전시 '주식회사 넘버나인'에 투자하고 지분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2016년 일본에서 설립한 '주식회사 넘버나인'은 전자 만화 중개 서비스를 시작으로 최근웹툰제작 스튜디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이 자사의 일본어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Line Digital Frontier)’를 통해 일본 전자 만화 에이전시 ‘주식회사 넘버나인’에.


일본웹툰시장공략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다.


넘버나인은 2016년 설립된 전자 만화 중개 서비스 기업이다.


최근에는웹툰제작 스튜디오로 사업 영역을.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