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을 비롯한 친환경 관련주
- - 짧은주소 : https://www.teoju.com/bbs/?t=gS
본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파리 기후변화 협정 재탈퇴를 비롯한행정명령에 서명했다는 소식에 태양광을 비롯한 친환경 관련주들이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각) 파리기후변화협정을 탈퇴한다는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이는 지난 임기에 이어 두번째.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승리 이후인 지난해 11월 멕시코와 캐나다, 중국을 상대로 관세를 부과하는행정명령에 취임 첫날 서명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서 트럼프 대통령은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 대신 미국의 무역적자·교역상대국의 불공정 무역관행을 조사하는 지시를 내릴 예정이라고.
최상목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대외경제현안간담회에서 "조만간 발표될 (행정명령) 조치들에 대해서는 그 배경과 구체적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실무대표단을 워싱턴 D.
에 파견했으며 미국 측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미국 우선주의'를 다시 한번 내세우면서, 무역.
이날 참석자들은 파리협정 탈퇴, 물가 대응 등 취임 후 처음으로 서명한행정명령에 대해서도 그 배경에 대해 논의했다.
정부는 앞으로도 발표될행정명령의 내용과 영향을 주시하면서 미 신정부 출범의 기회요인은 극대화하고 위험요인은 최소화하여 우리 경제의 안정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당초 시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첫날부터 동맹국을 포함해 외국에 대한 대규모 관세 인상행정명령에 서명할 것으로 예상했다.
예상과 달리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서명한행정명령은 주로 이민자 관리(남부 국경 비상사태 선포, 출생 시민권 폐지 등)와 에너지 정책 (파리기후협약 탈퇴 등)에 집중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열린 대통령 취임식 퍼레이드 행사에서행정명령에 서명한 후 들어보이고 있다.
[AP] [속보] 트럼프 “캐나다·멕시코에 2월 1일부터 25% 관세 부과 생각”.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취임 첫날인 20일(현지시간) 바이든 행정부 시절의 행정조치와 명령을 찰회하는 것을 포함해 파리기후협정 재가입을 철회하고 연방 정부 고용을 동결하는행정명령등에 공식적으로 서명했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취임 선서를 한 지 6시간도 채 되지 않아.
참석자들은 또한 파리협정 탈퇴 및 물가 대응 등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후 서명한행정명령의 배경에 대해 논의했다.
정부는 향후 발표될행정명령의 내용을 주의 깊게 살펴보며 신정부 출범의 기회 요인을 극대화하고 위험 요인은 최소화하여 우리 경제의 안정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트럼프 대통령이 새 임기 초에행정명령을 통해 가상화폐 자문위원회를 만들고, 국가 차원에서 비트코인을 비축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했다.
그러나 정작 취임식 직후에는 한때 10만600달러대까지 떨어지는 등 약세를 나타내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미 경제 매체 CNBC 방송은 "'소문에 사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 시간) 워싱턴 캐피털 원 아레나에서 열린 실내 대통령 취임 퍼레이드 행사에 참석해행정명령에 서명한 후 서명에 사용한 펜을 지지자들에게 던져주고 있다.
워싱턴=AP뉴시스 트럼프 “김정은은 핵 보유국…난 그와 잘 지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