령 지지자들이 집회를 열고 있다
- - 짧은주소 : https://www.teoju.com/bbs/?t=g0
본문
공덕역 인근에서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집회를 열고 있다.
20일서부지법신한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공무집행방해.
윤석열 대통령의 영장실질심사가 열린 지난 18일 낮 서울서부지법앞 도로에서 경찰을 폭행한 혐의로 체포된 5명 중 2명이 구속됐습니다.
서울서부지법은 공무집행방해 혐의를 받고 있는 5명에 대해 구속 전 피의자심문을 열고 이 중 2명에 대해 "도주 우려가 있다.
[앵커] 앞서 보신 것처럼 윤대통령 구속 결정 직후 벌어진 ‘서부지법폭동 사태’ 후폭풍이 거셉니다.
구속 이후에도 소환 조사에 응하지 않던 윤 대통령에 대해 공수처는 강제구인을 시도했지만 결과는 실패했습니다.
향후 수사는 어떻게 전개될지, 임주혜 변호사.
조 의원 발언을 정청래 법사위원장이 반박하자 항의하던 국민의힘 의원들은 퇴장해버렸습니다.
◀ 리포트 ▶서부지법소요 사태 관련 국회 법사위에서 국민의힘 조배숙 의원 발언이 다시 논란의 중심이 됐습니다.
조 의원은 법원 청사를 지키던.
대해 전면 부인하며 허위 사실 유포는 법적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경찰이 서울서부지법과 헌법재판소에서 난동을 벌인 혐의로 현행범 체포한 90명 중 66명에 대해 20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경찰청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전날부터서부지법난입 사태 등과 관련해 66명에 대해 순차적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이 중 5명.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구속되자 일부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서울서부지방법원 내부로 난입해 불법폭력사태를 일으킨 19일 오후서부지법내부가 파손돼 있다.
지난 18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체포된 윤석열 대통령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출석한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법앞에서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모여 있다.
국민의힘 유상범(홍천·횡성·영월·평창·사진) 의원은 20일 서울서부지법폭동사태와 관련, “여러가지 가짜 언론들이 돌아다니고 있다”며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유 의원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현안질의에서 천대엽 법원행정처장을 상대로 “폭동에 앞장.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은 20일 서울서부지법에서 발생된 폭력 사태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며 엄정한 법 집행을 강조했다.
최 대행은 이날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중앙·지방 안전점검회의’에서 “서울서부지법에서 벌어진 불법 폭력 사태에 대해 깊은 유감을.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