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오락가락하며 시장불확실성을 키우자

test
2025.03.07 06:30 33 0

본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이 오락가락하며 시장불확실성을 키우자 뉴욕증시 3대 지수가 6일(현지시간) 일제히 하락했다.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427.


S&P500 지수는 104.


이날엔, 유럽중앙은행 기준금리 인하, 미국발 관세 공포 지속, 경제불확실성지속, 그리고 연준 관계자 발언 등이 주목받았다.


CNBC는 "트럼프 관세 정책이 오락가락하며 관세 공포는 지속되고 있고 아울러 이로 인한 경제불확실성도 진행형"이라고 했다.


협정이 적용되는 품목에 대해 다음 달 2일까지 25% 관세를 면제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함에 따라 국제 유가는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가 한 달간 관세를 유예하더라도 협상이 결렬되면 결국 관세가 부과될 수 있다는불확실성이 원유 매수 심리에 걸림돌로 작용하면서 상승 폭은 제한적이었습니다.


게다가 트럼프 2기 관세 행보가불확실성을 가중시키고 미국 기업들의 감원 급증이 예고되면서 S&P500지수와 다우지수에도 파장이 확산되는 모양새였다.


6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 대비 427.


99%) 하락한 42,579.


08을 기록하며 장을 마쳤다.


특히 자동차 제조업체 및 부품업체에 대해 한 달간의 관세 유예를 부여하면서 시장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변동성은 주식 시장에 영향을 미쳤으며, 투자자들은 트럼프 행정부의 추가 정책 변화를 주목하고 있다.


한편, 미 농무장관 브룩 롤린스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캐나다와.


트럼프 관세 본격화에 임플레 우려 JP모건 “美침체 가능성 17%→31%” 美연준 “기업들, 관세 우려에 선제 인상” 19일 FOMC 기준금리 동결 가능성 93% 트럼프 1기 므누신 장관까지 비판 나서 서머스 “반세기 만에 가장 큰 달러 위협” 도널드 트럼프발 관세 정책 등불확실성이 고조되면서 경기침체 우려가.


25%p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ECB는 또 정책의불확실성에서 비롯되는 수출 감소와 지속적인 투자 둔화가 예상된다며, 올해 유로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1.


2%로 각각 하향 조정했습니다.


다만,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는 관세 등 '불확실성'에 직면하면서 금리인하 속도조절을 예고했습니다.


ECB는 이번 금리 인하 결정을 두고 "높은 무역 정책불확실성, 광범위한 정책불확실성확대로 인한 수출 감소와 지속적인 투자 약세를 반영했다"고.


대한불확실성은 여전히 남아 있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블루칩을 모아놓은 다우존스 30산업평균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0.


이같은 소식에 월가는 트럼프 관세 정책에 대한불확실성이 더욱 커졌고, 뉴욕증시는 일제히 매도세로 마감했다.


월가에 친화적으로 평가됐던 스콧.


투자자들은 개별 관세의 강도가 약해진다는 점에 안도하기 보다, 지금과 같은 관세 정책에 따른 경제불확실성우려했다.


6일(현지 시간)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427.


http://clubbus.co.kr/


99%) 하락한 4만2579.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은 104.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