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10까지 하락하며 '극단적 공포'

test
2025.02.28 12:08 146 0

본문

27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의투자 심리를 측정하는 공포·탐욕 지수(Fear & Greed Index)가 10까지 하락하며 '극단적 공포' 수준을 보였다.


이는 2022년 6월 테라(LUNA) 사태, 쓰리애로우캐피털(3AC) 파산, 셀시우스(Celsius) 인출 중단 사태 당시 이후 최저치다.


이재원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주식시장이 관세 영향으로투자심리가 악화되는 모습이 나타났고 엔비디아를 포함한 반도체 업종이 낙폭을 확대한 것이 국내 증시에도 연동됐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25% 관세 조치가 오는 4월 2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가 발언.


http://www.jbplaza.co.kr/


전문 드론 제작개발기업 아쎄따와 골판지 드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소식에 긍정적인투자심리가 형성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태림포장은 28일 오전 11시 32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390원(17.


81%) 오른 2580원에 거래되고 있다.


테림포장은 전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아시아 드론.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 해킹 사건 이후 악화된투자심리도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인공지능(AI) 테마를 이끌어온 엔비디아의 8.


5% 폭락도투자심리를 냉각시켰다.


시장에선 엔비디아가 발표한 작년 4분기 실적에서 이익 전망치가 기대보다 낮다는 평가가 나왔다.


미 정부 관세도 엔비디아에 우려다.


김영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엔비디아 제품의 제조와 유통 과정에서 글로벌.


트럼프 대통령이 27일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통해 캐나다·멕시코에 대한 25% 관세를 다음 달 4일 예정대로 부과할 뿐만 아니라, 이미 10% 관세를 부과한 중국에 같은 날 10%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히면서투자심리가 얼어붙었다.


트럼프 대통령의 전방위적 관세 정책에 인플레이션 및 소비심리.


뉴욕증시에서 기술주가 급락하고 관세전쟁이 본격화되면서투자심리가 위축된 모습입니다.


◇ 美,관세 전쟁 본격화…中엔 추가 관세 트럼프 대통령이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관세를 예정대로 3월 4일에 집행하고, 중국엔 1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비트코인은 8만 4천 달러대까지.


올해 국책은행 보증채에 이어 민간기업 사무라이본드까지 성사하면서 해당 시장에 대한 탄탄한투자 심리가 드러나는 모습이다.


사무라이본드의 경우 엔화의 안전자산 입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일본 이외의 엔화 투자자 또한 상당하다는 점에서 일부 해외 투자자 유입 효과 또한.


AI(인공지능) 대장주 엔비디아 등 미국 기술주 하락과 트럼프 대통령의 대중국 추가 관세 발언에 아시아 시장투자 심리가 크게 약화했다.


닛케이는 "중국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추가 관세 발언은 그간 시장에 퍼졌던 관세에 대한 불확실성을 한층 강하게 만들었고, 위험자산 리스크를 회피하려는.


역대 최대 규모 해킹 사건에 잇단 악재가 겹치면서투자심리가 악화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이틀 사이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는 1조원이 넘는 자금이 빠져나갔다.


비트코인은 최근 일주일간 11% 넘게 떨어지며 1억2000만원대까지 밀려났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