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비용을 지원하고 상담·심리치

test
2025.02.27 15:31 144 0

본문

전국 시도교육감은 교원의정신건강과 관련한 상담·검사·진료 비용을 지원하고 상담·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의정신건강증진사업을 사실상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교육부는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


http://www.chinesehome.co.kr/


교사 등 직업적 특성으로 인해정신건강관리가 요구되는 종사자를 대상으로정신건강증진사업을 시행하도록 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정신건강증진및정신.


공사가 임직원들의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제주에너지공사는 지난 21일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직장인정신건강증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직장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직무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


가운데정신건강증진사업성과대회를 열어, 도민정신건강증진유공자 표창과 시군 우수사례 발표, 성과를 공유했다.


올해정신건강증진사업우수기관에는 나주시, 진도군, 보성군 보건소가 선정됐다.


공무원 3명, 민간인 3명과 함께 전남도지사 표창을 수상, 그.


우수기관' 표창을 받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시는 전날 보령 무창포 비체펠리스에서 열린 '2024년 충남정신건강복지.


특별법 개정안은 교육감이 교원의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상담·검사·진료비용 지원, 상담 및 심리치료 프로그램 운영 등 교원정신건강증진사업을 실시하도록 노력할 의무를 규정했다.


또한 해당사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의료기관에 위탁하거나 협력체계를 구축할.


충남 아산시보건소는 ‘2024년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에서정신건강증진유공으로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지역 기반정신응급 대응체계 구축 △청년 마음건강사업추진 △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 마음안심버스 운영.


남원시는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정신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노인들이 우울증 예방 교육을 받은 뒤 아로마 요법 등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스스로 삶의 끈을 놓는 ‘자살’ 예방을 위해 적극 나섰다.


활동보호센터 및 연계기관을 통한 심리상담과 치료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교원지위법' 개정을 통해 교육감이 교원정신건강증진사업을 실시하고 의료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도록 한다.


교원 양성 단계에서는 교직 인·적성 검사를 강화해 적격 판정을 2회.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건강증진사업을 통해 구민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살예방사업우수기관 3년 연속 수상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정신건강증진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