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현지시간) 러시아 당국이 인도 정

test
2025.02.12 17:53 183 0

본문

로이터 통신은 12일(현지시간) 러시아 당국이 인도 정부와 인도 국영 힌두스탄항공(HAL) 측에수호이-57전투기 수출을 비공식 제의했으며 정식 협상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 국영 방산업체 로소보로넥스포트의 한 관계자는 익명을 조건으로 전날 인도 남부 벵갈루루에서 개최 중인.


러시아가 미국과의 방산 협력을 확대하는 인도에 최신형 스텔스 전투기수호이(Su)-57도입을 제안했습니다.


로이터통신과 타스통신은 러시아가 5세대 스텔스 전투기 Su-57을 인도에서 공동 생산해 인도 공군에 공급하는 계획을 추진한다고 보도했습니다.


러시아 국영 방산업체인 로소보로넥스포트 대변인은.


러시아가 인도에 최신형 스텔스 전투기수호이(Su)-57도입을 제안했습니다.


현지시각 12일 로이터통신과 타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는 5세대 스텔스 전투기 Su-57을 인도에서 공동 생산해 인도 공군에 공급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국영 방산업체인 로소보로넥스포트 대변인은 인도 남부.


12일 로이터통신과 타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는 5세대 스텔스 전투기 Su-57을 인도에서 공동 생산해 인도 공군에 공급하는 계획을.


미국과 러시아의 최신예 스텔스 전투기 F-35와수호이(SU)-57이 처음으로 지상에서 딱 마주쳤다.


지난 9일(현지시간) 인도 NDTV 등 현지언론은 ‘에어로 인디아 2025’에 세계에서 가장 진보적인 5세대 전투기 미국의 F-35 라이트닝(Lightning) II와 러시아의 Su-57이 역사상 처음으로 참여한다고 보도했다.


57대대는 이날 소셜미디어에 대공포수 파벨 잘코가수호이-25를 격추시켰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 6월에도 같은 전투기를 격추시켜 주목받았던 인물이다.


러시아의 저명한 군사 블로거인 ‘파이터 봄버’도 이 전투기가 실제로 파괴됐다고 확인했다.


비행기를 잃었다”면서 “그런 일은.


5세대 스텔스 전투기로는 미국이 F-22와 F-35를 보유하고 있으며, 러시아가 다목적 스텔스 전투기 ‘Su(수호이)-57’을 보유 중이다.


미국이 스텔스 전투기 수출을 허가하면서 보유국은 많지만 스텔스기를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할 수 있는 국가는 미국과 중국, 러시아 등 3개국에 불과하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023년 9월 15일 러시아 콤소몰스크 나아무레의 전투기 공장을 방문,수호이-57조종석을 보면서 관계자에게 질문을 하고 있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세계일보 자료사진 이들 무기는 한국이 새로운 무기를 개발할 때 참고자료 역할을 했고, 미군은 이를 통해 러시아산 무기의 기계적 특성을 익혔다.


최근 러시아 국영 무기수출업체 총괄이사가 직접, 익명을 요구한 국가와 Su-57전투기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북한의 최신 전투기 도입설은 더 확산되기도 했다.


이러한 정황으로 북한이 최신형수호이전투기를 도입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들이 많았다.


국가정보원도 김정은의 방문을.


실제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지난해 9월 러시아 하바롭스크 주에 있는 전투기 공장을 방문해, 수호이-35와 스텔스 전투기수호이-57등 생산 시설을 둘러본 바 있습니다.


한편, 일본을 방문한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파병 대가에 대해 "여러 방식으로 이뤄질 수 있다"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