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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장이 상당해 당분간 산업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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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2 05:16 6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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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보에 따른 파장이 상당해 당분간 산업은행 동향을 면밀히 살필 수밖에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미국의 상호관세 조치에 따른 세계해운시장선종별 영향과 전망’ 정리.


자료=한국해양진흥공사 제공 ‘미국의 상호관세 조치에 따른 세계해운시장선종별 영향과 전망’ 정리.


ONE, 양밍, HMM)가 3·4부두, 프랑스의 CMA-CGM(세계 3위)가 5부두를 활용하는 그림이 형성되는 것이다.


하팍로이드가 글로벌해운시장에 차지하는 영향력, 또 미주노선에서 운항해온 노선을 감안했을 때 3부두와 4부두에서는 단기적으로 처리 물량의 감소가 관측.


운임이 상승한 반면 지중해와 남미 등 2개 노선만 하락했다.


이처럼 글로벌 컨테이너 운임이 일부 반등세를 보이고 있으나,해운시장의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다.


해진공은 보고서에서 “4월을 기점으로 연간계약(S/C) 갱신에 대비한 대형 선사들의 공급.


- 탄소세 대비 민관 공동투자를 미국 정부의 90일 상호관세 유예에도해운운임시장이 갈피를 잡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 탄소세 시대에 대비해 정부와 항만·선사 간 공동 투자가 가능한 정책 기반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17)와 비교하면 약 46% 줄어든 수치다.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는 특집 보고서를 발간해 미국의 운항 수수료 부과가 글로벌해운시장에 중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해진공은 타 선종 대미 미주 항로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중국산 선박 비중이.


해상운임 하락세가 가팔라지는 가운데 국내 최대 선사 HMM은 수익성 방어와 신규 항로 개척 등에 고심.


다만해운친환경 흐름이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고 한다면 선택의 여지가 없다.


오히려 남들보다 빠른 적응은 향후해운시장에서 경쟁력이 될 수도 있다.


이번 IMO 탄소세는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적인 선박일수록 유리하다.


주에는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해운업에선 ‘최적의 시점을 포착해 치고 빠지기’식 투자를 권한다.


최적의 시점이란해운시장에서의 수요와 공급 불일치로 운임이 급격히 튀어 오를 때다.


즉 보내야 할 화물은 넘쳐나는데, 배는 부족해 운임이 막 오르기.


행정명령에 서명하면 해당 방안이 시행된다.


늦어도 다음 달엔 입항 수수료 부과가 시행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


이는 조선·해운산업에서 중국의 영향력 확대를 견제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대로 시행된다면 중국 해운사와 중국산 선박을 다수 보유한.


더파크사이드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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