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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의 PER이 4~5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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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6 10:4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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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인베스트먼트’ 송재호 대표는 “현재현대차·기아차의 PER이 4~5배 수준으로 매우 저평가되어 있으며 관세 우려는 이미 주가에 상당 부분 반영돼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현지 생산 확대 등 미국 내 인프라 투자는 향후 관세 협상 과정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금속노조 기아자동차지부 광주지회의 전직 집행부 중 일부가 합류해 자동차 일자리 구축에 힘을 보탰지만,기아차·현대차지부는 경차 시장의 포화, 신차종 물량 이관 우려 등의 이유로 반대했다.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 또한기아차·현대차지부와 한목소리를 냈다.


반면 한국노총 광주본부와 일부.


현재 생산 능력은 연간 30만대 규모인데, 이를 50만 대로 늘려현대차앨라배마공장(2004년 가동 개시·36만대),기아차조지아공장(2010년 가동 개시·34만대)과 함께 연간 총 120만대까지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지 생산을 강조하며 주요 수입 국가 및 품목 대상 관세 압박을 높이고.


그동안 워싱턴사무소에서는 로버트 후드 전 미국 국방부 법제처 차관보가현대차의 대관 업무를, 크리스토퍼 웬크 전 미국상공회의소 수석 국제정책국장이기아차의 대관 업무를 이끌었지만, 그룹 차원에서 총괄하는 자리는 없었다.


퍼거슨 소장은현대차그룹의 공장이 위치한 조지아주의 4선 하원의원.


현대캐피탈은현대차와 기아의 전속 금융사로서 영국과 중국, 독일, 캐나다, 브라질 등 전 세계 곳곳에 현지 판매법인과 금융제휴사 간 자문을 제공하고 해외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데 주력한다.


현대차·기아에 대한 금융제공 등을 통해 그룹의 매출 신장과 소비자 충성도를 견인하는 ‘핵심 계열사’로.


‘유령의 도시’라고까지 불리던 웨스트포인트시의 인구는기아차공장 가동 후 80% 증가했다.


2019년 조지아 공장 10주년을 맞아 열린 행사에도현대차는 퍼거슨 당시 의원을 초대하며 인연을 유지했고, 이번 영입으로 이어졌다.


현대차그룹은 과거 한국식 ‘하면 된다’의 이미지가 강했지만, 최근 들어.


한 대행은 이날 공장에서기아차·현대차임원들을 만나 "여러 가지 미국의 관세 정책 때문에 전 세계가 큰 충격과 이에 대해 어떠한 대응을 해야 될 것인가 하는 데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


http://www.chinesehome.co.kr/


그는 "지난 4월 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를 통해서 일단 굳건한 한미 동맹 위에서 조선.


특히 미국 트럼프 정부가 자동차부품에 대한 관세 면제 방침을 시사하면서현대차와기아차등 관련주 전반이 강세를 보였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21.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8.


하나증권은 지난해 말 보고서에서 "원·달러 환율이 10원 오르면현대차영업이익은 약 1.


9%,기아차영업이익은 약 1.


7%씩 증가한다"고 분석했다.


환율의 인위적인 평가절하는 항상 만만치 않은 부작용도 함께 불러온다.


무역흑자가 더 증가하지만, 수입 물가 상승으로 인플레이션이 가중되고 외채 부담이.


전날 서울 삼청동 관저에서 삼성·SK·현대차·LG 등 4대 그룹 임원단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안보전략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주재한 한 대행은 이날 공장.


당초 한 대행은기아차공장 방문 뒤 광주 대인시장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1000원 백반을 제공해온 ‘해 뜨는 식당’도 찾으려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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