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페이지

미등록페이지

‘줄손실’에 배당도 스톱네오위

test
2025.04.10 06:29 22 0

본문

‘세븐나이츠’ 신화 주역들,네오위즈인수 후 손실 불어나 투자처 19곳 중 14곳 적자… ‘줄손실’에 배당도 스톱네오위즈“파우게임즈 외엔 대부분 소규모 손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 핵심 개발진이 창립한 파우게임즈가네오위즈에 인수된 후 기대 이하의 실적을 내면서.


네오위즈는 지난달 자사 대표 콘솔 게임 'P의 거짓' OST를 주제로 60인조 규모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진행했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 같은 경우 해외 매출이 대부분인 만큼 마케팅이 상대적으로 해외 위주였기 때문에 국내 이용자를 위한 퍼포먼스로 오케스트라 공연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네오위즈역시 지난해 폴란드 게임 개발사 '블랭크 게임 스튜디오'와 '자카자네'에 각각 1700만 달러, 800만 달러의 투자를 단행하며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크래프톤도 폴란드의 게임 개발사 '피플캔플라이'의 지분 10%를 인수하는 등 동유럽 소규모 개발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불모지로 평가받던 콘솔 시장에서 ‘P의 거짓’(네오위즈), ‘스텔라블레이드’(시프트업) 등이 연이어 성공하며 가능성을 보였고 올해 넥슨이 내놓은 하드코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도 지난달 출시 이후 긍정적 평가와 함께 순조로운 흥행 흐름을 타고 있다.


네오위즈역시 지난해 폴란드 게임 개발사 ‘블랭크 게임 스튜디오’와 '자카자네'에 각각 1700만 달러, 800만 달러의 투자를 단행하며 퍼블리싱 계약을.


두산위브 월산


네오위즈는 미국 개발사 울프아이 스튜디오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신규 타이틀을 글로벌로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 텍사스 오스틴 소재의 ‘울프아이.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밀리온셀러 타이틀로 등극한 뒤,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브'와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역시.


이런 흐름의 시작에는 앞서 언급한네오위즈의 'P의 거짓'이 있었다.


'P의 거짓'이 게임스컴에서 상을 타고 세계적 주목을 받은 것은 게임을 바라보던 정부의.


시프트업의 2024년작 '스텔라 블레이드'나네오위즈가 2023년 선보인 'P의 거짓' 등 액션 RPG 수작으로 평가받은 이들과 같은 점수다.


이러한 '틈새 시장'을 노리는 차기작으로는 크래프톤 산하 드림모션에서 반려견을 주제로 한 패키지 게임 '마이 리틀 퍼피'를,네오위즈산하 하이디어가.


스마일게이트와 같은 날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 개발자와 이용자 일동 명의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3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브라운더스트2는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위메이드·스마일게이트·네오위즈에 앞서 넥슨, 펄어비스.


이 가운데네오위즈의 소울라이크 액션 게임 'P의 거짓'이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음악과 내러티브, 독창적인 전투 시스템이 어우러진 'P의 거짓'은.


'P의 거짓 오케스트라 콘서트' 현장.


(제공=네오위즈) 오케스트라로 만난 '크라트시'… 현실이 된 게임 세계 지난달 열린 'P의 거짓 오케스트라 콘서트'는.


P의 거짓 IP 강화 및 안녕서울:이태원편·셰이프 오브 드림즈도 준비…글로벌 게임시장 공략 위해 해외 게임 개발사 투자네오위즈(095660)가 올해 기존 IP.


네오위즈는 현재까지 두 편의 DLC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겨울이 찾아온 도시, 광활한 설원 등 이색 배경과 전설의 스토커 리아의 등장까지.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